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공서비스 혁신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시키는 북구시설관리공단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북광주농협, 지역 상생·농촌 활력 위해 손잡았다

  • 작성자북구시설관리공단
  • 작성일2026.05.12 00:00
  • 조회수69
보도시점 : 배포 즉시 보도    배포 : 2026. 5. 12.(화)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북광주농협, 지역 상생·농촌 활력 위해 손잡았다

12일 업무협약 체결... 지역 공동체 지속 가능 발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농번기 일손 돕기부터 농산물 소비 촉진까지 생산·소비·환원선순환 모델 정립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고령화와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촌을 살리기 위해 북광주농업협동조합(이하 북광주농협)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공단은 지난 12()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북광주농협과 지역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심형 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과 지역 기반 금융·유통 기관인 농협이 협력해, 순한 물무 지원을 넘어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도농 상생의 표준 모델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 지원 농촌 소외계층의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등 다양한 상생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도농복합지역인 북구의 상생 기반을 마련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북광주농협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상생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자 : 기획소통팀 박지수 주임 (524-000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선택

0/100

평균 5.0 1명 참여